출입문 열기

출입문 열기

모바일 카드를 이용한 출입문을 여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기본적인 태깅 방식은 출입문에 설치된 장치 (모바일 카드 리더기) 가까이에 스마트폰을 직접 태깅하여 블루투스 또는 NFC 인증으로 문을 여는 방식입니다.

또 다른 옵션인 롱 터치 기능은 스마트폰에서 앱 화면을 켠 상태로 일정 거리 떨어진 위치에서 모바일 카드에 손가락을 올려두면 약간의 원거리에서 출입문을 열 수 있는 방식입니다.


1. 장치(모바일 카드 리더기)와 스마트폰 직접 태깅

*태깅 : 출입문을 열기 위해 스마트 폰을 출입문에 설치된 장치(모바일 카드 리더기)에 접촉하는 행동

장치에 스마트폰을 근접하게 태깅 하여 출입문을 여는 방식으로 스마트폰의 블루투스 / NFC 신호 영역을 장치에 태깅 해야 합니다. 스마트폰 모델에 따라 태깅 위치가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에어팝 앱에서 선택한 연결 방식에 따라 태깅 방법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앱 실행 시 : 스마트폰에 에어팝 앱 화면을 켠 상태로 장치에 태깅해야 합니다.
블루투스 상시 : 스마트폰의 백그라운드에서 앱이 작동하도록 실행시켜둔 후, 스마트폰 화면을 켜지 않아도 모바일 카드가 작동합니다.
NFCNFC 인증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인증 방식 설정은 에어팝 패스 앱의 연결 방식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롱 터치 기능

앱 화면을 켠 후 장치(모바일 카드 리더기)에서 일정 거리 떨어진 위치에서 모바일 카드를 몇 초간 길게 눌러주세요. 약간 떨어진 거리에서 출입문을 미리 열 수 있습니다.

단, 롱 터치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고려해야 할 몇 가지 사항을 우선 확인하세요.

  1. 해당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앱 연결 방식이 ’백그라운드 모드’로 설정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2. ‘백그라운드 모드’ 설정 방법을 알아보기 위해서 여기를 클릭하세요.
  3. 해당 기능은 관리자의 설정에 따라 사용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공간 보안 강화)
  4. 출입문과 스마트폰 사이의 거리가 스마트폰 종류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5. 주변에 다양한 장치가 설치되어 있을 경우 작동의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 Related Articles

    • 모니터링

      모니터링 메뉴에서는 사용자와 출입문의 상태 및 사용 기록과 관리자가 에어팝 포탈 사이트 내에서 활동한 모든 기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입문 상태, 이벤트 로그, 변경 로그 메뉴의 설명을 아래에서 한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출입문 상태 메뉴 출입문 상태 메뉴에서는 장치(모바일 카드 리더기)가 설치되어 있는 출입문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하거나, 필요에 따라서는 원격으로 해당 출입문을 열고 닫는 제어가 가능합니다. 출입문 목록은 장치를 ...
    • 연결 방식

      에어팝 앱 화면의 오른쪽 상단에 ≡ 아이콘을 누르면, 숨겨진 메뉴들 중 가장 상단에 연결 방식을 찾을 수 있습니다. 연결 방식은 스마트폰과 장치(모바일 카드 리더기) 사이에 동작하는 방식을 선택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기본적으로 스마트폰과 장치는 블루투스로 동작하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경우 NFC를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아래에서 각 동작 방식의 장단점을 비교 후, 편리한 방법을 선택하여 자유롭게 사용하세요. 블루투스 블루투스 ...
    • 애플 페이 실행하지 않고, 모바일 카드 사용하기 (iOS 사용자)

      "모바일 카드로 출입문만 열고 싶었는데, 애플 페이가 실행되요! ?" iOS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경우, 모바일 카드 사용과 동시에 애플 페이가 실행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할 수 있습니다. 왜 애플 페이가 실행되나요? 애플 페이 사용을 위해 월렛에 결제 카드가 등록되어 있는 경우에 발생합니다. 스마트폰의 NFC 영역에 모바일 카드 리더기가 접촉되면, NFC 방식으로 결제할 수 있는 애플 페이가 자동으로 실행되게 됩니다. 모바일 카드는 정상적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