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팝 앱 화면의 오른쪽 상단에 ≡ 아이콘을 누르면, 숨겨진 메뉴들 중 가장 상단에 연결 방식을 찾을 수 있습니다.
연결 방식은 스마트폰과 장치(모바일 카드 리더기) 사이에 동작하는 방식을 선택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기본적으로 스마트폰과 장치는 블루투스로 동작하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경우 NFC를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아래에서 각 동작 방식의 장단점을 비교 후, 편리한 방법을 선택하여 자유롭게 사용하세요.
블루투스
블루투스 모드에서 연결 방식은 2가지가 있습니다. 편리성과 배터리 소모량의 차이가 있으니 필요에 따라 선택하여 사용하면 좋습니다.
1. 앱 실행 시 모드
스마트폰을 잠금 해제한 후 앱에 접속한 상태로 장치에 태깅 하여 문을 여는 방법입니다.
스마트폰 배터리 소모량을 줄일 수 있고 이중 인증 기능을 사용하시려면 앱 실행 시 모드로 설정하세요. 단, 문 열기 전 항상 앱 화면을 켜고 태깅 해야 합니다.
*이중 인증 : PIN 번호, 패턴, 생체 정보 등으로 앱을 켜기 전 추가 인증 단계
*태깅 : 출입문을 열기 위해 스마트폰을 출입문에 설치된 장치(모바일 카드 리더기)에 접촉하는 행동
2. 상시 모드
앱이 백그라운드에서 상시 커져 있는 상태입니다. 백그라운드에서 실행 중인 앱을 완전히 종료하면, 다시 앱을 켜야 합니다.
상시 모드로 사용하면 스마트폰 화면을 켜지 않은 상태로 바로 태깅하여 간편하게 문을 열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잠금 및 화면 전원을 켜지 않아도 되어 편리하지만, 배터리 소모량이 비교적 클 수 있습니다. 또한 앱을 이중 잠금 할 수 있는 이중 인증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NFC
해당 기능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만 설정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의 경우 블루투스 / NFC 기능을 모두 선택하여 동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