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카드를 이용한 출입문을 여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기본적인 태깅 방식은 출입문에 설치된 장치 (모바일 카드 리더기) 가까이에 스마트폰을 직접 태깅하여 블루투스 또는 NFC 인증으로 문을 여는 방식입니다.
또 다른 옵션인 롱 터치 기능은 스마트폰에서 앱 화면을 켠 상태로 일정 거리 떨어진 위치에서 모바일 카드에 손가락을 올려두면 약간의 원거리에서 출입문을 열 수 있는 방식입니다.
1. 장치(모바일 카드 리더기)와 스마트폰 직접 태깅
* 태깅 : 출입문을 열기 위해 스마트 폰을 출입문에 설치된 장치(모바일 카드 리더기)에 접촉하는 행동
장치에 스마트폰을 근접하게 태깅 하여 출입문을 여는 방식으로 스마트폰의 블루투스 / NFC 신호 영역을 장치에 태깅 해야 합니다. 스마트폰 모델에 따라 태깅 위치가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NFC 인증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인증 방식 설정은 에어팝 스페이스 앱의
인증 방식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롱 터치 기능
앱 화면을 켠 후 장치(모바일 카드 리더기)에서 일정 거리를 두고 모바일 카드를 길게 눌러주세요. 약간 떨어진 거리에서 출입문을 미리 열 수 있습니다.
단, 롱 터치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고려해야 할 몇 가지 사항을 우선 확인하세요.
- 해당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앱 연결 방식이 ’백그라운드 모드’로 설정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 ‘백그라운드 모드’ 설정 방법을 알아보기 위해서 여기를 클릭하세요.
- 해당 기능은 관리자의 설정에 따라 사용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공간 보안 강화)
- 출입문과 스마트폰 사이의 거리가 스마트폰 종류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주변에 다양한 장치가 설치되어 있을 경우 작동의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