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감도 설정 기능은 에어팝 장치와 스마트폰 사이의 블루투스 인식 민감도를 직접 조절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스마트폰의 기종마다 블루투스 신호의 강도가 다릅니다. 때문에 에어팝 스페이스 사용자가 느끼는 모바일 카드 인증 속도 그리고 모바일 카드를 인증하기 위해 스마트폰을 에어팝 장치에 얼마나 가까이 가져가야 하는지 그 거리가 다르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를 보완하고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서, 사용자가 직접 본인의 모바일 카드를 인증해보고 이에 따라 블루투스 인증 민감도를 직접 조절할 수 있습니다.
※ 에어팝 장치가 설치된 공간의 환경도 스마트폰과 장치 사이에 블루투스를 인식할 수 있는 거리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스마트폰의 인증 민감도를 직접 조절하는 방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인증 민감도 조절하는 방법
스마트폰 마다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는 블루투스 강도에 차이가 있습니다. 이에 따라 블루투스 인증 민감도를 사용자가 직접 본인의 스마트폰과 사용 편의성에 따라 조절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에어팝 스페이스 앱을 실행합니다.
2) 화면 오른쪽 상단의 ≡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3) 메뉴 화면에서 민감도 설정 버튼을 터치합니다.
4) 민감도 설정 화면에서 필요에 따라 녹색 동그라미를 옮겨서 민감도를 조절합니다.
근처 : 스마트폰의 블루투스 강도가 강력한 편이어서 원하지 않는 경우에도 모바일 카드가 잘 인증되거나(출입문을 원치 않게 열게 되는 경우) 주로 머무르는 자리가 출입문과 비교적 가까워서 빈번하게 인증되는 일이 있다면, 녹색 동그라미를 근처에 가깝게 옮깁니다. 스마트폰과 에어팝 장치 사이의 블루투스 인증 민감도를 낮출 수 있습니다.
멀리 : 스마트폰의 블루투스 강도가 약한 편이어서 스마트폰을 에어팝 장치에 비교적 가까이 가져가도 인증이 잘 안되는 경우, 녹색 동그라미를 멀리에 가깝에 옮깁니다. 스마트폰과 에어팝 장치 사이의 블루투스 인증 민감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 iOS 스마트폰 사용자 팁
iOS 스마트폰에서 애플 월렛에 카드를 등록하여 애플 페이를 사용하고 있다면, 스마트폰을 에어팝 장치에 가까이 가져갔을 때, 모바일 카드 인증(출입문 열림)과 동시에 애플 페이가 실행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NFC 영역이 터치되어 발생하는 경우로, 출입문 열기에는 문제가 없지만, 애플 페이 실행이 빈번한 것이 불편할 수 있습니다.
이때, 민감도 설정을 멀리에 가깝게 조절하면, 에어팝 장치는 스마트폰의 블루투스를 기존보다 약간 떨어진 위치에서도 빠르고 민감하게 인식합니다. 때문에 스마트폰의 NFC 영역을 장치에 접촉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애플 페이가 동시에 실행되는 불편함 없이 모바일 카드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