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 정보 (위치 서비스, 위치 엑세스) FAQ

위치 정보 (위치 서비스, 위치 엑세스) FAQ

에어팝 앱은 원활한 모바일 카드 작동을 위해 위치 정보 (위치 서비스, 위치 엑세스) 권한 허용이 필요합니다. 위치 정보는 사용자의 소중하고 민감한 정보이므로, 보다 자세한 설명을 위해 FAQ를 준비했습니다.

에어팝 앱은 위치 정보 (위치 엑세스, 위치 서비스)를 왜 필요로 하나요?

에어팝 앱은 스마트폰과 장치 (출입문에 설치된 에어팝 모바일 카드 리더기) 사이에 블루투스 통신을 통해 작동하며, 이를 인식하기 위하여 위치 정보가 사용됩니다. 또한 에어팝 앱은 백그라운드 모드에서 모바일 카드를 사용할 때, 사용자의 개인 정보를 최대한 보호하면서, 높은 보안을 유지하기 위하여 위치 정보 허용을 요청합니다. 

에어팝 앱은 사용자의 위치 정보를 저장하나요?

아닙니다. 에어팝 앱은 사용자 또는 디바이스의 GPS를 기반한 정확한 위치 등을 앱에 저장하거나 제3자에게 공급하지 않습니다. 

에어팝은 스마트폰과 장치 (모바일 카드 리더기) 사이에 블루투스 통신을 통해 작동하며, 스마트폰과 장치 사이의 블루투스를 인식하여 출입 서비스를 제공하는 목적으로 위치 정보를 사용합니다. 이때 에어팝 앱은 사용자의 위치 정보를 저장하지 않습니다. 단, 방문하시는 공간의 에어팝 서비스 관리자 전용 포탈에 출입한 이력이 기록됩니다. 사용자 정보와 출입 이력에 대한 권한은 일체 에어팝 서비스 사용 업체에 있으며, 에어팝 앱과 모카시스템은 해당 정보를 저장하거나 활용하지 않습니다.

위치 정보를 사용하면 스마트폰의 배터리 사용량에 영향이 있나요?

에어팝 앱은 GPS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배터리 감소에 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위치 정보를 필요로 하는 많은 앱이 스마트폰의 GPS 기능을 사용하여 배터리 소모량에 영향을 줄 수 있지만, 에어팝 앱의 위치 정보로 인한 배터리 사용량은 영향이 크지 않습니다.

에어팝 앱을 사용하려면 반드시 위치 정보를 동의 및 활성화 해야 하나요?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경우, 반드시 위치 정보를 활성화 및 허용을 하여야 합니다. 안드로이드의 정책에 의하여, 블루투스 기능을 사용하는 앱은 위치 정보 동의가 필수입니다.

iOS 기반의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경우, 백그라운드 모드 (상시)에서 에어팝 앱을 사용하려면 위치 정보 권한 허용이 필수입니다. 단, 앱 실행 시 모드에서 에어팝 앱을 사용하는 경우 위치 정보 허용을 반드시 요구하지는 않습니다.

에어팝 앱에서 설정한 연결 방식에 따라 요구되는 위치 정보 권한을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1. 앱 실행 시 모드 : 위치 정보 권한을 '앱 사용 중에만 허용' 으로 설정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iOS 스마트폰의 경우 허용을 반드시 요구하지 않습니다.
2. 백그라운 모드 (상시) : 위치 정보 권한을 '항상 허용' 으로 설정하여야 합니다.
3. NFC 사용 :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경우, NFC 인증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은 위치 정보 권한을 반드시 동의하여야 합니다.

* 앱 실행 시 : 스마트폰 화면에 앱의 모바일 카드 화면을 켠 상태로 사용하는 모드
* 백그라운드 모드 : 스마트폰 화면을 끈 상태에서도 앱이 백그라운드에 동작 중이라면 상시 출입 인증할 수 있는 모드

에어팝 앱 사용 중에 랜덤으로 위치 서비스 동의를 재요청하는 메시지가 뜨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1. 에어팝 앱의 위치 정보 권한을 선택할 때, '한번만 허용' 또는 '항상 확인'을 선택한 경우에 메시지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2. iOS 기반의 스마트폰의 경우, '항상 허용'을 선택하였더라도 주기적으로 확인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이는 에어팝 앱에서 보내는 메시지가 아닌, 스마트폰에서 사용자의 주기적인 확인을 위하여 표시하는 메시지입니다. 에어팝 앱에 설정한 연결 방식에 따라 선택적으로 변경 또는 유지하시면 됩니다. 
    • Related Articles

    • 블루투스 & 위치 정보 설정

      에어팝 앱은 원활한 앱과 모바일 카드 사용을 위해 블루투스 및 위치 서비스(위치 정보) 사용을 허용 하여야 합니다. 모바일 카드가 작동하지 않는 많은 원인이 블루투스와 위치 서비스를 설정을 에어팝 앱의 연결 방식 설정과 맞지 않은 상태로 사용하여 발생합니다. 왜 블루투스 & 위치 정보가 필요한가요? 1. 블루투스 에어팝 앱은 휴대폰과 장치(출입문에 설치된 모바일 카드 리더기) 사이의 블루투스 통신을 활용하여 작동합니다. 블루투스가 켜져 있어야 ...
    • 더보기 > 정보, 버그 리포트, 기타 메뉴

      에어팝 앱 사용중에 기술적인 어려움이 발생하셨다면 정보와 버그 리포트 메뉴를 전달해주세요. 모카시스템 개발팀에서 보다 정확하고 빠르게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정보 정보 메뉴에서는 스마트폰과 앱의 현재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모바일 카드가 정상적으로 사용이 안된다면, 정보 메뉴에서 내 스마트폰의 상태가 아래와 같은지 확인해주세요. 또한 모카시스템으로 기술적인 지원을 요청하실 때, 정보 메뉴 화면을 캡쳐하여, 버그 리포트와 함께 ...
    • 출입통제 리더 별 레퍼런스 위치 (에어팝 패치 부착 위치)

      출입통제 리더 별 안테나 크기와 위치가 상이하여 에어팝 패치를 설치하였을 때 부착하는 위치가 다를 수 있습니다. * 리더의 RF송신 세기가 약할 수록 미세한 위치 차이로 에어팝 패치 동작에 영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 하기 리더는 레퍼런스 위치이므로 찾는 제품이 없는 경우, 에어팝 패치 설치하기를 참조해 주십시오. 에어팝 패치 단말기별 동작 레퍼런스 위치 사용자 추가 및 삭제 관리 대상의 사용자를 추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조사 위치 ...
    • 사이트 정보 API

      사이트 정보 간단한 사이트 정보 받기. URL: /site/{siteId} siteId: site ID 방법: GET 요청 - 없음 응답 키 필수 타입 비고 id true STRING 사이트 고유 ID name true STRING 사이트명 accessType true STRING 카드 타입 (레귤러 REGULAR 혹은 다이나믹 DYNAMIC) status true STRING 현재 상태 (활성화 ACTIVATED, 결재_필요: 크래딧 부족, ...
    • 모바일 카드 (카드 추가 및 관리)

      방문하신 공간이 에어팝 모바일 카드로 출입할 수 있는 공간이라면, 누구나 모바일 카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공간의 에어팝 서비스 관리자에게 모바일 카드 발급을 요청하세요. 모바일 카드 요청하기 기업의 경우 대게 인사팀 또는 경영관리팀에서 모바일 카드 발급 작업을 맡고 있을 수 있습니다. 헬스장, 공용 커뮤니티 시설 등의 경우 공간의 멤버십 관리자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모바일 카드 발급 및 관리는 에어팝 서비스를 이용하는 업체가 모든 ...